워커힐 온달 육개장, HMR 상품 유통 채널 확대

언택트 소비 시대, 집에서 만나는 특급호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워커힐 온달 육개장, HMR 상품 유통 채널 확대

  • 워커힐 한식당 온달 육개장 가정간편식, 명월관 갈비탕에 이어 마켓컬리, 자연이랑 입점
  • 온라인으로 손쉽게 호텔 메뉴를 주문해 집에서 맛볼 있어, ‘언택트 소비트랜드 부합
워커힐 온달 육개장 가정간편식

[사진설명: 온달 육개장 가정간편식]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워커힐)의 정통 한식당 온달의 육개장을 이제 프리미엄 온라인 식품 유통 채널인 마켓컬리와 자연이랑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워커힐에 가야만 맛볼 수 있던 온달의 육개장을 이제는 클릭 몇 번으로 집에서 맛볼 수 있게 되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대면접촉을 피하는 소비자들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장을 보고 끼니를 해결하는 이른바 ‘언택트(untact)’ 소비 형태에 부합한다.

온달 육개장은 가정간편식으로 개발되어 2020년 1월 설 선물의 형태로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5천 개 이상이 판매되었다. 온달 육개장은 현재 마켓컬리에서 600g 1팩 낱개당 9,800원에, 자연이랑에서 600g 6팩이 담긴 선물세트로 7만 2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온달은 조선시대 사대부 요리와 궁중음식을 재해석해 선보이는 워커힐의 한식당이다. 육개장은 옛 문헌의 고증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제철 재료를 활용해 장인의 손끝에서 완성되는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는 온달의 대표 메뉴 중 하나다.

온달 육개장은 정성껏 끓여낸 깊고 진한 육수에 대파와 무를 듬뿍 넣어 정갈하고 개운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또한, 소고기 양지를 오랜 시간 삶아 얇게 썰어 넣어, 연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편, 마켓컬리에서는 온달 육개장보다 앞서 출시입점 된 명월관 갈비탕 가정간편식도 만나볼 수 있다. 명월관 갈비탕은 2018년 9월 처음 워커힐 조리팀 R&D센터에서 개발한 가정간편식의 형태로 출시, 워커힐 호텔 내에서 판매를 시작했고, 2019년 1월 말 마켓컬리 입점 전까지 총 9천팩 이상 판매되며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입점 후 마켓컬리 단일 채널을 통한 판매량은 7만 5천 팩 이상으로 집계되었다. 엄선된 재료와 노하우를 담은 육수와 두툼한 소갈비 3쪽, 넓적한 양지 고기 2장이 담긴 명월관 갈비탕 가정간편식은 현재 마켓컬리에서 1팩당(600g 기준) 1만5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워커힐 온달 육개장 가정간편식

[사진 설명: 워커힐 명월관 갈비탕 팩(왼쪽)과 워커힐 온달 명품 간장게장(오른쪽) 모습]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