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히토가서 비스타 워커힐 한잔 할까요? 비스타 워커힐 ‘리바’ 믹솔로지스트 인터뷰

칵테일 한 잔이 생각나는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칵테일은 달콤한 맛과 향으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본인 취향에 맞게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을 고를 수 있고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죠.

환상적인 칵테일과 로맨틱한 분위기를 동시에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딱 어울리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프리미엄 소셜 라운지 ‘리바(Re:BAR)’입니다!

리바의 김일우 믹솔로지스트가 들려주는 칵테일 이야기, 함께 들어볼까요?

비스타 워커힐 리바(Re:BAR) 김일우 믹솔로지스트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비스타 워커힐 서울 Re:BAR에서 근무하고 있는 믹솔로지스트 김일우입니다.

Q. ‘믹솔로지스트’는 대중들에게 낯선 직업인데요.
생소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바텐더라고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칵테일을 만들 때 보다 정교하고 화려한 요소들을 입히는 기술을 Mixology라고 하는데, 이 스킬을 연마하고 연구하는 직종을 ‘믹솔로지스트’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사실 믹솔로지스트와 바텐더는 구분이 명확하진 않아요. 그래서 바에 오셨을 때, 저희를 어떻게 불러야 할지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믹솔로지스트가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원래 바에서 홀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그런데 당시 지배인님께서 저의 친절한 고객 서비스와 밝고 명랑한 퍼포먼스 역량을 높게 평가해 주셔서 믹솔로지스트 업무를 배우게 됐습니다.

Q. 믹솔로지스트로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손님을 최대한 만족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칵테일을 만드는 스킬과 손님을 응대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요즘 손님들은 새롭고 특별한 것을 느끼고 경험하고 싶어 하세요. 그래서 저희는 칵테일을 만들 때 손님들께 맛은 물론이고 이 칵테일 한 잔이 SNS에 노출됐을 때의 영향력을 고려하면서 시각적인 만족감 또한 드리기 위해 항상 의논하고 연구합니다.

Q. 믹솔로지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나요?
우선 칵테일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칵테일에 들어가는 술의 종류, 칵테일의 역사 그리고 어떤 칵테일이 있는지, 칵테일을 만드는 데 있어 어떤 도구들을 사용하고 어떤 식재료들을 이용하는지 등에 대한 모든 것을 익히고 머릿속에 항상 저장하고 있어야 합니다.

Q. 믹솔로지스트로서 힘든 점이 있다면?
수많은 칵테일 제조 레시피를 외우는 것과 각각의 칵테일 재료 특징을 파악하는 것도 물론 힘듭니다. 하지만 가장 어려운 점은 고유의 ‘손맛’을 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저만의 손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본인만의 특기가 있다면?
저는 일을 할 때 동작을 크고 시원시원하게 해서 손님들 눈에 잘 띄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또한 저는 튀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머리에 헤어밴드를 쓰거나 LED 배지를 착용하는 등을 통해 제 개성을 표출하려고 하는데요. 이런 점들 때문에 단골로 저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Q. 비스타 워커힐 호텔 라운지 ‘리바’만의 차별화된 장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Re:BAR는 통유리창 넘어 한강과 도시 뷰를 감상하면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의 규모도 크고 넓어서 소파에 앉아 한강을 바라보며 마시는 칵테일 맛은 정말 끝내줍니다. 특히 야경이 정말 멋집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찾아와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피치피치(Pitch-Peach) 칵테일

Q. 리바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칵테일 있을까요?
Re:BAR 대표 칵테일 중 하나인 ‘피치피치(Pitch-Peach)’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그대의 입속으로 복숭아를 던져드린다”라는 귀여운 이름의 이 칵테일은 리바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상큼한 복숭아와 레몬향이 골고루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 시즌에 잘 어울립니다.

워커힐에서 일하면서 동시에 SNS 인플루엔서, 블로거, 유튜버 등으로써 맹활약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Digital SNS TF팀’ 인데요. 요즘 그분들이 직접 느끼고 경험하는 워커힐 이야기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김일우 믹솔로지스트는 Digital SNS TF 팀 멤버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Q. 워커힐에서 Digital SNS TF 구성원으로 활동한다고 했는데, 어떤 활동인지 간략하게 소개해 줄 수 있을까요?
제가 겸임하고 있는 TF팀은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5명의 호텔리어들이 호텔 패키지와 프로모션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유튜브, SNS, 블로그 등 각자의 방식으로 그 체험기를 풀어내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TF 활동을 하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는 자기 자신만의 방법이 있다면?
저는 미디어에서 영감을 많이 얻는데요, TV나 유튜브, 소셜미디어 등을 접하는 중에 아이디어가 떠오르곤 합니다. 그 아이디어를 메모해둔 뒤 나중에 수영장 패키지, 비비드 아워 패키지와 같은 워커힐 콘텐츠를 제작할 때 활용하는 편입니다.

Q. 마지막으로 비스타 워커힐 호텔 라운지 ‘리바’ 이용 고객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무더위를 무릅쓰고 리바(Re:BAR)를 방문하는 손님분들께 저희 믹솔로지스트들이 시원하고 맛있는 칵테일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칵테일과 함께 행복과 에너지가 가득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저희를 어려워하지 마세요. 주저 말고 언제든 저희에게 다가와 말 걸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매력적인 칵테일과 직업 세계를 맛볼 수 있었던 비스타 워커힐 리바(Re:BAR) 김일우 믹솔로직스트 인터뷰였습니다. 올여름 김일우 믹솔로지스트가 만들어주는 상큼 달콤한 칵테일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김일우 믹솔로지스트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