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1위 수상

도심 속 자연의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1위를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수상은 호텔 서비스의 디지털화, ESG 경영 철학 실천, 흥미로운 패키지 프로그램 등으로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있는 워커힐의 수상 이야기, 지금 들려드리겠습니다.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는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계량화해 평가하며,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전 세계에서 활용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인데요, 이번 국가고객만족도조사 1위 성과는 호텔 서비스 전반에서 완전한 디지털화를 적용해 방문객들의 디지털 경험을 좀 더 폭넓게 적용하고자 한 워커힐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고객들의 편의성을 생각한 워커힐은 비대면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호텔 서비스 전반 ‘디지털 경험’을 효율적으로 도입하였습니다.

이전엔 대면을 통한 체크인과 체크아웃이 대다수였다면, 이젠 키오스크를 활용한 모바일 체크인 및 모바일 체크아웃 서비스로 투숙객이 직원을 호출하거나 이동하지 않아도 다양한 호텔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죠.

또한 워커힐은 친환경 호텔다운 ESG 경영 철학으로 다방면의 고객 대상 프로그램을 선보였는데요. 고객이 자발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는 고 그린 캠페인(Go Green Campaign)이나, 비건 라이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비건 콘셉트 룸 및 그린갤러리 운영 등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친환경 비건 객실은 어메니티부터 조식까지 비건으로 구성되어 있어 환경뿐 아니라 고객들의 건강까지 한 번 더 생각했습니다. 이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 표지’를 취득하여, 국내 호텔 업계 최초 ‘폐기물 매립 제로(ZWTL)’ 검증을 얻으며 친환경 호텔로의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워커힐은 문화 시설과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경험의 폭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는데요. 고객들이 호텔에서 편안한 투숙과 함께 예술˙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8월과 올해 5월 ‘프린트 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와 ‘빛의 시어터’를 오픈하여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 호텔로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아트 트렌드를 접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연의 피톤치드를 한껏 마시며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포레스트 파크와, 레저 전문가 워키와 함께하는 워키 프로그램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호텔에서 단순히 휴식을 즐기는 것보다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워커힐의 아웃도어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도심 속 자연에서의 복합적 휴식과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 최고의 비즈니스 경험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맞춤형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ESG 경영과 함께 국내 최고의 ‘친환경 호텔’을 목표로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하여 노력하는 워커힐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