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 호텔앤리조트, 2023 국가브랜드대상 호텔&리조트 부문 7년 연속 1위 수상!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2023 국가브랜드대상 호텔&리조트 부문 1위에 선정되며 7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습니다.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이 주관하는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 자산으로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최고의 국가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입니다. 고객만족을 위해 60년간 꾸준히 달려온 워커힐의 수상 이야기, 함께 알아볼까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7년 연속 수상을 받게 된 국가브랜드대상은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 각 항목에 근거해 평가되는데요.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기 때문에 의미가 더욱 큰 수상입니다. 고객의 편의성을 생각한 워커힐의 노력을 인정받은 수상이기 때문에 더욱 뜻깊은 수상이죠.

워커힐은 1963년 개관한 이후,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2021년에는 ‘친환경 호텔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친환경 호텔’ 인증을 목표로 호텔 전반에 환경친화적 운영 시스템과 인프라를 구축하기 시작했죠. 특히 워커힐의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이 돋보이는데요. 워커힐의 ‘GO GREEN’ 캠페인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는 STOP 플라스틱 캠페인으로, 지구를 위해 직접 활동하는 워커힐의 면모를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레스토랑 및 주요 영업장 내 플라스틱 컵을 유리잔으로 바꾸고, 짚을 원료로 하는 생분해성 용기를 도입하는 등의 긍정적 변화를 몸소 실천하기도 했죠. 객실 내에서도 어메니티를 리필이 가능한 용기 또는 친환경 소재의 제품들로 교체하고, 친환경 슬리퍼와 유리 및 무라벨 생수를 배치해 친환경적인 호텔에 한층 다가섰습니다. 뿐만 아니라, 호텔 최초의 친환경 비건 객실을 구축하였으며,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조사에서 워커힐은 호텔 서비스 전반에 완전한 디지털화를 도입하며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호텔 경험을 제공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습니다. 호텔 서비스의 비대면화를 위해 키오스크와 개인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모바일 체크인(MCI)와 모바일 체크아웃(MCO) 서비스를 구축한데 이어 지난해 3월에는 모바일을 통한 인룸 오더 시스템을 도입해 투숙객이 비대면으로 객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다양한 호텔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워커힐만의 고품격 브랜드 가치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가정간편식(HMR) 등 프리미엄 밀키트 제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자사몰 워커힐 스토어를 개편하며 워커힐에서의 경험을 가정에서도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한 점도 인정받았습니다. 워커힐은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으로 호텔 경험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최상의 서비스와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지난 60년간 워커힐을 사랑해 주신 많은 고객분들께 감사드리며, 워커힐에서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마음껏 쌓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호텔로 우뚝 설 워커힐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