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을 위한 끝없는 노력, AI 헬스케어 프로그램 도입

워커힐은 우수한 호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왔는데요. 프론트 무인 키오스크 설치, 로비 지역 길 안내 로봇, 프론트, 명월관 등 F&B 레스토랑에서의 서빙 로봇 운영, 객실 내 조명과 커튼, 온도 등을 원격 제어하는 SKT 누구(NUGU) 스피커 도입 등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AI 기반 요소를 강화하며 고객 여러분의 호텔 이용을 더 즐겁고 편안하게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워커힐은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이번 한 달간 시행되는 AI 헬스케어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AI 호텔’로서의 비전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웰니스 클럽 ROO 멤버십(이하 ROO 멤버십) 회원과 투숙 고객을 대상으로 AI 헬스케어 파일럿 프로그램이 시범 운영됩니다. ROO 멤버십은 하이앤드 소셜 커뮤니티를 위한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웰빙 라이프 스타일 멤버십으로, 웰니스 클럽이 자랑하는 최고급 시설들과 격조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피트니스 전문가들의 1:1 맞춤형 관리로 최고의 피트니스 경험을 선사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객실 및 레스토랑 이용 시 다양한 VIP 혜택도 제공됩니다.

오늘부터 웰니스 클럽의 피트니스와 ROO 라운지에는 웨이센의 ‘웨이메드 코프’와 ‘알고케어’ 서비스에 대한 안내문과 영양제 디바이스가 설치됩니다. 웨이센과 알고케어는 글로벌 최고 권위의 가전·IT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에 참가한 대한민국 대표 AI 헬스케어 기업인데요. 디지털헬스케어 부문 혁신상을 연속 수상한 바 있는 라이징 스타트업입니다.

AI MEDTECH 전문기업 웨이센의 자사 인공지능 호흡기 셀프 스크리닝 서비스 ‘웨이메드 코프’는 QR을 통해 오직 5초 만의 기침음으로 사용자의 호흡기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 셀프 스크리닝 서비스인데요. 코로나19 이후 호흡기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인공지능 헬스케어 제품 사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도입되었습니다.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기침음을 AI가 분석해 호흡기 등의 건강 상태를 알려주는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실제 호흡기 질환자들의 기침음 데이터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개발해 90% 이상의 정확도로 판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웨이메드 코프’는 ROO 회원뿐만 아니라 투숙객 중 피트니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고케어’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의 실시간 1:1 맞춤 영양 관리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는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인데요. 알고케어의 ‘개인 맞춤형 영양 관리 솔루션’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1:1 맞춤 영양 관리 서비스로, 전문 의학 지식이 없이 다양한 요소를 일일이 확인하고 신경 써서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분들께 개인 건강 개성에 딱 맞춘 영양 조합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인공지능의 영양 알고리즘을 통해 개개인의 건강 데이터와 몸 상태에 따라 지름 4mm 이하의 초소형 영양제를 정밀 맞춤 조합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당일 자신이 선택한 몸 상태에 따라 매일 다른 조합의 영양제를 섭취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손쉽게 전문가 수준의 영양 관리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알고케어’는 개인정보 제삼자 활용 동의서 작성 후, 신청자 1인당 15,000원 결제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항상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워커힐은 이제 AI 헬스케어 파일럿 프로그램 도입으로 ‘AI 호텔’로 한 단계 더 도약하고자 합니다. 4월 한 달간 시행되는 ‘웨이메드 코프’와 ‘알고케어’ 서비스를 통해 워커힐이 준비한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를 누려보세요. 워커힐은 항상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AI 호텔화 전략을 통해 더욱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이번 AI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고객 여러분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