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과 함께 하는 거북목 극복 스트레칭

2020/06/25

요즘 많은 현대인들이 앓고 있는 거북목 증후군! 주변에서만 봐도 거북목인 사람들을 적지 않게 볼 수 있을 것이다. 거북목 증후군은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 어깨의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 통증이 생기는 증상을 의미한다. 눈높이보다 낮은 컴퓨터 모니터를 장시간 같은 자세로 내려다보거나, 고개가 숙여진채로 오랜시간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혹은 책을 읽었을 때가 주요 원인이다. 이런 자세가 반복되면 근육이나 뼈가 굳어짐은 물론, 통증과 함께 심하면 목 디스크로 진행될 수 있다. 게다가 통증이 지속되다보면 작업 능률과 학습 능률이 떨어지고, 신경질이나고 과민해질 수도 있어 조기에 관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 전문 기관에서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은 후 교정을 받을 수 있지만, 어떤 병이든 최고의 치료는 ‘예방’인 법! 일상에서 우리가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을 제대로 알고 실천하여 조금씩 거북목을 극복해보는 것은 어떨까? 지금 이 글을 읽으면서 조금씩 고개가 내려가고 있다면 얼른 당장 고개를 들고! 턱 당기고! 등을 피도록 하라!

| 비스타 워커힐웰니스 클럽과 함께하는 거북목 스트레칭 법

1. 먼저 10초 동안 두 손을 모아 턱 아래를 받친 후 천천히 위로 올려준다.

2. 그 다음 10초 동안 두 손을 깍지 끼고 머리 뒤 쪽을 천천히 눌러준다.

3. 오른쪽 어깨를 내리고 왼쪽으로 스트레칭을 10초 동안 해준다. 여기서 중요한 건 오른쪽 어깨를 내려야 한다!

4. 반대도 10초 동안 왼쪽 어깨를 내리고 오른쪽으로 스트레칭 해준다.

5. 양손을 뻗어서 가슴을 펴주듯이 손바닥을 밀어준다. 10회 실시한다.

6. 양손을 어깨위에 올리고 바깥쪽으로 돌려준다.

7. 엄지 손가락을 모은 상태로 팔을 올린 후 손가락을 바깥쪽으로 향한 상태로 내려준다.

8. 어깨를 내리고 날개뼈를 모아주듯 팔을 위아래로 10회 실시한다.

9. 팔을 굽히고 주먹을 쥔 후 가슴을 펴주듯이 10회 실시한다.

*영상으로 보면 보다 더 정확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거북목 스트레칭 영상 보러가기

오늘 소개한 스트레칭 법을 꾸준하게 하는 것 만큼, 평소에 자세를 올바르게 하는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신경써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면서 틈틈이 스트레칭도 해주어 더욱 건강하고 능률적인 일상을 이어가도록 하자.

2020/06/25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