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cook & mix 생생한 후기를 전하다

2020/06/18

| 더글라스 하우스 Cook & Mix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열리는 아주 특별한 쿠킹 클래스가 있다. 워커힐의 셰프, 바텐더, 바리스타, 소믈리에 등의 월드클래스 전문가들이 그들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주어 수준급의 레시피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접할 수 있다. 게다가 더글라스 하우스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배울 수 있다니! 벌써 한 여름이라 할 수 있을 정도의 뜨거운 날씨가 한창인 요즘, 무더위에 지치고 무기력해지면서 뭘 해 먹어야 할지 도통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은 자여! 이번주 금요일에 더글라스 하우스로 발걸음을 옮겨보는 것은 어떨까? 주말 저녁 당신의 식탁이 매우 풍성하고 화려해질 것이다.

Cook & Mix 홈페이지 바로가기 6월의 Cook & Mix 자세히 알아보기

| 6월의 Cook & Mix 리뷰

수업 시작 전 레시피를 먼저 나눠주어 오늘의 요리를 미리 파악하고 간략하게 설명을 읽어보게 하여 수업을 들을 때 더욱 이해하기 쉬웠다. 무엇보다 전문 셰프님이 친절하고 쉽게 설명해 주신데다가 인원을 한정해서 진행한 덕에 셰프님이 시연하는 모습이 잘 보이고 알아듣기도 수월했다.

사실 클래스를 앞두고 ‘혼자 수업을 못 따라가면 어떡하나, 사람들이 여러 명이다 보니 셰프님이 세심하게 잘 신경 써 주지 못하는 건 아닐까?’하는 걱정이 앞섰는데 그런 걱정과는 달리 수업 중간에 셰프님께서 한 사람씩 봐주시면서 요리과정을 꼼꼼히 체크해주시고 도와주어서 그 부분이 가장 클래스를 들으면서 유익하고 만족스러웠다.

이미 홈페이지에 설명이 돼 있듯이 cook & mix 프로그램은 예약자 수만큼 해당 클래스에서 만들 재료를 준비하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는데, 무엇보다 투숙객들에게 인기가 많아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이전에 우물쭈물, 할까 말까 고민하다 놓치기 일쑤였는데 이번 6월 프로그램에선 누구보다 빨리 참석 명단에 이름을 올려놓아 기분 좋게 금요일이 오기만을 기다렸다.

이 프로그램을 놓치면 아까운 또 다른 이유 중 하나가 더글라스 하우스 투숙객이라면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다. ‘공짜 싫어할 사람 누가 있겠냐’만은 전문 셰프가 알려주는 데다 레시피가 고급 요리부터 디저트까지 매주 다양한 수업으로 짜여 있고 제공되는 재료들이 하나같이 신선하고 질 좋은 재료들이라 이런 고급 수업을 돈 한 푼 안 내고 무료로 들어도 되나 싶을 정도다.

이번에 참여했던 수업은 ‘고등어 파스타’였는데 ‘고등어를 파스타 속에?’하며 도대체 무슨 맛일까 호기심 반, 기대 반(내심 걱정 반) 심정으로 임했다. 결과는 역시나 대만족! 생선 손질을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기에 센스 있게 미리 손질된 고등어를 준비해 주셔서 과정이 더욱 수월했다. 레시피도 어렵지 않고 무엇보다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인생 파스타라고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였다. 고등어가 자칫 비릿할 수 있는데 어떻게 파스타에서 이렇게 고소하고 맛깔 나게 매력을 뽐낼 수 있을까 신기했고, 역시나 전문 셰프님의 도움이 아니었으면 감히 만들어볼 엄두가 나지 않았을 거라 생각된다. 이 좋은 레시피를 널리 퍼뜨려 누구든 집에서 손 쉽게 해먹었으면 하는게 개인적인 바램! 올 여름 입맛도 뚝, 기력도 뚝 떨어졌다면 맛과 영양 둘 다 놓치지 않은 고등어 파스타로 한 끼를 충족시켜보도록 하자.

| 6월 5일의 쿡앤믹스 메뉴 – ‘매콤한 올리브 오일 소스에 대파의 향을 더한 고등어 파스타’

[재료]

*기준:1인분
– 스파게티 90g, 고등어 70g, 양파 150g, 대파 30g, 마늘 30g, 바질 약간, 파슬리 약간, 페페로치노 약간, 올리브 오일 30g, 화이트 와인 10g, 소금, 후추 약간, 클램 스톡 150g

[조리순서]

1. 양파는 약불에서 갈색이 날 때까지 천천히 볶아 준다.
2. 고등어에 페페로치노,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다.
3.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 슬라이스를 볶다가 색이 나기 시작하면 대파를 넣은 후 다시 살짝 볶은 다음 불에서 내린다.
4.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볶은 양파, 다진 마늘, 고등어를 넣고 약 70% 정도 익혀준다.
5. 3번에 스파게티 면을 넣고 볶다가 4번을 넣고 클램스톡을 조금씩 넣어주면서 파스타를 만든다.
6. 소금, 후추, 페페로치노를 넣고 간을 한 후 마지막에 올리브 오일을 넣어 플레이팅을 완성한다.

*일정: 매주 금요일 15:30 ~ 16:30
*장소:  더글라스 키친
*가격: 무료
*문의: 02-450-4653

※기간 중 더글라스 하우스 투숙 고객 선착순 한정
※사전예약 필수
※호텔 사정에 따라 프로그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법정 공휴일에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2020/06/18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