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의 쿡앤믹스

뜨끈한 국물이 절로 생각나는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당신은 어떤 특별한 음식으로 몸과 마음을 따스히 데워주고 있는가? 항상 먹어본 음식 말고 좀 더 색다르고, 새롭고, 맛있는 요리가 필요하다면 11월의 쿡 앤 믹스 데이에 당신을 초대한다. 금요일 오후, 더글라스 키친에서 워커힐의 전문셰프들이 선사하는 쿠킹 클래스인 ‘쿡 앤 믹스’에서 이 날 하루만큼은 수준 높은 특급 셰프가 된듯한 기분을 만끽하며 알짜배기 레시피를 배워보도록 하자. 이번 11월에는 우리에겐 조금 생소하지만 충분히 배워볼만한 다양한 서양 요리 클래스를 준비했으니 꼭 놓치지 말길 바란다.

*일정: 매주 금요일 15:30 ~ 16:30
*장소: 더글라스 키친
*가격: 무료
*프로그램 상세정보
11.6(금): 모둠 부르스케타
11.13(금): 치킨 카차토레
11.20(금): 국물 불고기
11.27(금): 레몬글라스를 곁들인 닭고기

| 모둠 부르스케타

부르스케타(Bruschetta)는 마늘을 바른 빵을 구워서 위에 올리브유, 마늘, 소금, 후추, 자두 등을 첨가하거나 간하여 먹는 이탈리아의 요리로 조리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보통 스낵이나 후식으로 먹기도 한다. 쿡 앤 믹스에서 준비된 재료들을 가지고 취향에 따라 자신만의 부르스게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과일과 치즈 등을 올리면 달콤한 부르스케타가, 연어 혹은 베이컨을 올리면 담백하고 한끼 식사로도 거뜬한 부르스케타가 완성 될 것이다.

| 치킨 카차토레

카차토레(cacciatore)는 이탈리아말로 사냥꾼의 음식이란 뜻으로 사냥꾼들이 야외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던 것에서 유래한 요리로 즉석에서 쉽고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단한 조리법에 비해 깊은 감칠맛이 탁월하여 이탈리아의 닭볶음탕이라 하면 쉽게 이해가 될 요리다. 특히 초벌구이한 닭고기를 토마토 소스에 졸여서 만든 카차토레에 화이트 와인이 정말 잘 어울린다. 호불호가 없는 치킨과 토마토 소스를 활용하여 만든 요리인 만큼 특별한 날 손님들을 초대해 대접할 시 만족도는 무조건 100% 아닐까?

| 국물 불고기

이렇게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국물 요리가 빠지면 섭섭하지 않을까?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대표 한식인 달콤, 담백한 불고기와 신선한 야채와 불고기 양념이 깊게 베인 국물이 밥도둑 역할 제대로 할 것만 같다. 집에서도 자주 해먹을 수 있는 국물 불고기 레시피를 더 제대로,
깔끔하고 담백하게 만들 수 있는 비법을 쿡 앤 믹스에서 배워보도록 하자.

| 레몬글라스를 곁들인 닭고기

레몬글라스는 레몬향이 나는 허브로 동남아시아 국가 대부분의 음식에 쓰인다. 특히 고기를 요리할 때 레몬그라스를 넣으면 고기의 잡냄새를 제거해주는데, 닭고기와 함께 요리할 시 잡내 제거는 물론 색다른 풍미를 더할 것이다. 과연 어떤 맛이 나올지 쿡 앤 믹스에서 한 번 확인해 보길 바란다. 찬바람 불고 몸이 더욱 움츠러들 때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내 몸을 더욱 건강하게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 야외활동이 걱정된다면 실내활동인 쿡 앤 믹스에서 선사하는 쿠킹 클래스에 직접 참여하여 특별한 레시피도 배우고 허한 속도 든든히 채운다면 올 가을 그 어느때 보다도 감기 걱정없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쿡앤믹스 자세히 보러 가기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