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베스트 와인-워커힐 와인스토어

2020/07/17

기념일 혹은 분위기 내고 싶을 때,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와인이다. 하지만 너무 많은 종류로 매번 선택할 때마다 어려움을 느끼진 않는가? 이 말에 공감한다면 앞으로 와인을 선택할 때 워커힐 와인스토어를 이용해보자.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알짜배기 와인만 모아두었기 때문에 후회 없는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다.

당신의 최고의 와인을 위해, 워커힐 와인스토어

워커힐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베스트 와인을 한 곳에 모아둔 ‘워커힐 와인스토어’에는 생산지별, 종류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먼저 생산지로는 이탈리아, 프랑스, 호주, 스페인, 칠레 와인이 준비되어있고 종류로는 레드와인, 화이트와인은 물론 로제와인, 스파클링 와인까지 폭 넓게 있어 취향에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와인이 있더라도 베스트만 뽑았기 때문에 맛은 걱정하지 말자!



워커힐 와인스토어 이용 tip

①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와인을 쉽게 볼 수 있게 되어있다. 마우스 커서를 와인 쪽으로 이동하면 “자세히 보기”가 있는데, 워커힐 와인스토어를 이용할 때 자세히 보기를 꼭 활용해보자. 와인을 선택할 때 큰 도움이 된다.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품종, 원산지, 빈티지, 도수 등 와인에 대한 기본 정보와 함께 타닌, 바디, 산미, 당도가 어느 정도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다.

② 테이스팅 노트

*테이스팅 노트 예시
-2012년은 샴페인 생산에 있어서 아주 고된 해였다. 예측 불가능한 날씨와 대륙성 기후의 영향으로 인해 매우 적은 생산량을 보여주는데도 남다른 숙성도, 풍부하며 탄탄한 구조감을 지닌 풀바디의 샴페인을 탄생시켰다. 밝은색이 살짝 감도는 황금빛을띠며, 풍성하고 복합적인 아로마, 동시에 구운 헤이즐넛, 설탕에 절인 레몬 향이 느껴진다. 실키하고 부드러운 질감이 입 안을 가득 채우며 잘 익은 피노누아의 뉘앙스를 보여준다. 피니쉬가 길어 완벽에 가까운 바디감과 균형감을 가진 샴페인이다.
-뀌베 앨리스 피노 누아는 최상의 집중도를 보여주는 월터 핸젤의 시그니처 와인입니다. 스티븐의 어머니인 앨리스(Alyce)의 이름을 딴 와인으로 와이너리 설립을 반대했던 어머니에게 퀄리티를 인정받아 와인 생산에 힘을 입게 되었다는 에피소드가 담겨있습니다. 매년 소량만을 생산하며 현재 와인 애호가들은 소장 품목 리스트에 올라가 와인으로 로버트 파커가 특급 피노 누아라는 격찬을 아끼지 않은 소노마 컬트 피노 누아입니다.

자세히 보기에서 제일 관심 있게 봐야 할 것은 테이스팅 노트이다. 테이스팅 노트는 해당 와인이 어떤 배경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테이스팅 노트를 보고 내가 원하는 와인인지 쉽게 결정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와인의 배경과 특징을 알고 마시면 더 풍미 깊은 경험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그러니 테이스팅 노트는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WALKERHILL STORY

워커힐 소믈리에가 전하는 와인 정보와 워커힐 와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소식을 알고 싶은가? 그렇다면 와인스토어 하단에 있는 워커힐 스토리를 이용해보자. 평소 와인에 대해 관심이 있었다면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와인을 어렵게만 느꼈더라도 괜찮다. 워커힐 스토리에 있는 와인 관련 정보로 차근차근 알아보고 함께 와인전문가가 되어보자.

워커힐 와인스토어 바로 가기

2020/07/17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