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카우스의 작품을 워커힐 프린트베이커리에서 만나보세요!

최근 호텔에서 예술적 영감을 가득 채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도 휴식을 마음껏 누리며 감성적인 전시를 체험할 수 있는 프린트베이커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프린트베이커리의 이번 전시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카우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카우스 소장전’입니다. 워커힐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전시는 카우스의 판화 작품 시리즈와 아트 토이 등 총 51점을 만날 수 있는데요. 프린트베이커리가 소장하고 있는 카우스의 다양한 작품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카우스는 1999년, 자신만의 캐릭터를 활용한 ‘아트 토이’로 활동을 시작한 팝 아티스트입니다. 팝 아트 형식의 오브제, 회화 등을 선보이며 팝 아트의 거장인 앤디 워홀에 버금가는 21세기의 가장 중요한 팝 아티스트 중 한 사람으로 떠올랐죠.

카우스는 한정판 아트토이 생산을 시작하며 대중들이 그의 작품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작품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단 몇 초 만에 매진이 되기도 했으며, 미국 현대 미술관이 카우스의 아트 토이를 아트샵에 런칭했을 당시 수집가들의 수요가 너무 높아 미술관 웹 사이트가 여러 번 다운되기도 했죠. 그만큼 그의 작품들이 매우 영향력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카우스의 작품은 큰 인기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미술 애호가로 알려진 방탄소년단의 RM과 아트테이너 송민호 등의 애정템으로 소개되기도 하며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입니다.

카우스는 1990년대 후반에 캠패니언을 그의 작품에 그려 넣으며 미술계에 본격적으로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카우스의 캠패니언은 미키마우스와 닮은 몸매에 해골의 얼굴을 하는 캐릭터로서, 사전적 의미로서는 친구, 동료를 의미하는데요. 카우스의 캐릭터는 둥근 배, 마디가 없는 다리, 그리고 흰 장갑을 낀 모습으로 디즈니 미키마우스를 떠올리게 하며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갔습니다.

카우스의 캐릭터의 눈과 귀에 나타나는 알파벳 X 모양도 큰 특징인데요. 스머프, 스누피, 심프슨 등의 대중적인 기존 캐릭터들에 캠패니언의 특징인 X 모양을 삽입하며 특유의 캐릭터 성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카우스는 자기 작품들을 통해 익숙한 모습으로 우리의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담아냅니다. 고개를 숙인 모습과 카우스 특유의 X 형태의 눈은 약간 우울하거나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표정을 나타내며 현대인의 외로운 내면을 표현하는데요. 친숙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풍자적 유머와 사회 비판적 담론을 영리하게 혼합한 카우스의 면모가 돋보입니다.

카우스는 작품을 통해 인간에 대한 그의 깊은 탐구를 보여주기도 하죠. 특히 많은 사람과 같이 살아가지만 마음속의 고독을 느끼고 있는 우리들의 내면에 대해 은유적인 모습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의 많은 작품은 바쁜 삶에 지쳐 휴식이 필요한 우리에게 위로를 주고 싶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여러 가지 포즈로 친근하게 다가오는 카우스의 작품을 통해 고독한 일상에서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기 바라며, 따뜻한 휴식과 힐링을 경험해 보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예술적 영감을 물씬 채울 수 있는 카우스 소장전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비스타 워커힐에서만 누릴 수 있는 VISTA X PRINT BAKERY 패키지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해당 패키지는 스타일리시한 비스타 객실에서의 휴식과 신선하고 건강한 더뷔페 조식, 향기로운 Rbow 핸드 크림 & 워시 세트를 증정합니다. 따뜻한 봄은 카우스의 다양한 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워커힐 프린트베이커리에서 색다른 추억을 새겨보는 건 어떨까요?

VISTA X PRINT BAKERY 자세히 보기

YOU MAY ALSO LIKE